본문 바로가기
리뷰로그

갤럭시 핏2 일주일 사용기 | 가성비 스마트워치 추천

by 그레이슨킴 2021. 6. 6.

저는 시간을 자주 확인하는 편이라 손목시계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왕이면 스마트워치를 사는 게 낫겠다는 생각에 가성비 스마트워치들을 알아보다가 갤럭시 핏2를 구매하게 되었어요.
갤럭시 핏2를 구매 후 일주일간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.


□ 가격

쿠팡에서는 49,770에 판매하고 있어요. 

가격이 제가 다른 스마트 워치들 중에서 갤럭시 핏2 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 중 하나예요. 50,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웬만한 기능들이 모두 들어있어요.


□ 구성

갤럭시 핏2 박스포장
갤럭시 핏2 구성품

구성품은 매우 간단한 편이에요. 본체, 충전 케이블, 설명서 이렇게 3개만 들어있어요. 충전 케이블은 좀 짧은 편이라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배터리를 자주 충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별로 상관없는 거 같아요.


□ 배터리

배터리가 2주 동안 간다고 하던데 그렇지는 않았어요.

제가 제품은 받고 100%로 충전을 하고 나서 그다음 주 금요일까지, 즉 약 일주일 넘게 사용을 했는데 배터리가 27% 남았어요.
평소에는 밝기를 7로 하고 사용했고 잘 때는 야간모드(밝기가 최하로 내려감)를 켜고 잤어요. 밝기를 최하로 내려서 사용하면 2주간 사용 가능하지 않을까요..?
그래도 이 정도면 매우 만족스러운 배터리 타임입니다.


□ 기능

우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한번 쭉 보실까요?
왼쪽 사진은 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젯들이고 오른쪽은 워치 페이스들입니다.

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있지 않나요?
제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들은: 시계, 문자나 알림 확인, 뮤직 컨트롤러 정도예요.

카톡은 여러 명에게서 여려 개의 카톡이 온 경우도 모두 다 확인 가능해요.
그리고 전 알림에 해당되는 아이콘 그림이 떠서 편하더라고요.
전 운동에 진심이 편이 아니라 운동할 때도 갤럭시 핏 2의 운동기능은 사용하지 않는데 운동을 할 때면 맨 왼쪽 사진처럼 "활동적으로 잘 보내고 있어요"라는 알림이 뜨는 건 신기하네요. 제 몸을 잘 모니터링 하고 있다는 증거겠죠?
그리고 알림이 오거나 전화가 오면 워치에서 진동도 울려요.

뮤직 컨트롤러에서는 볼륨 조절도 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.


□ 방수

갤럭시 핏2는 방수 기능이 매우 뛰어나요. 저는 샤워할 때 항상 착용하고 샤워했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. 그리고 설명서에도 50m 방수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적혀있었어요. 수영 모드가 있을 정도이니 방수는 여느 스마트워치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.


□ 결론

가성비 스마트워치를 찾으시는 분이나 스마트워치를 입문하려는 분께 추천드립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