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리뷰로그

게시글 2개 에서 애드센스 신청해서 승인받은 후기

by 그레이슨킴 2021. 6. 27.

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

제가 첫 포스팅을 했을 때는 21년 5월 30일이었습니다.

이날 두 개의 글을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.

애드센스 승인은 글이 20, 30개는 있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었던 반면에 글 2개로 승인받았다는 분 이야기도 있어서 저도 빨리 광고를 달고 싶은 마음에 빨리 신청을 했습니다.

"블로그 검토까지 몇 주 걸릴 테니 그동안 포스팅을 하고 혹시 떨어지면 다시 신청하면 되지"라는 마인드였었죠.

그렇게 신청을 하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했지만 잘 되지 않았어요.. 하하. 1일 1포스팅 이란 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.

애드센스 신청일로부터 2주가 좀 넘은 어느 날 드디어 이메일이 도착했어요!!

보시듯이 이때가 6월 15일이었어요. 승인까지 16일 정도 걸렸네요.

이 날 기준으로 제 블로그 포스트 수는 9개였어요.


 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이 이루어진 이유에 대한 생각

저는 코딩을 (지금은)독학으로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공부할 겸 블로그 포스트로 만들고 전자기기 리뷰도 간간히 해야겠다 생각해서 컨셉을 그렇게 잡고 갔어요.

그래서 제 블로그에는 아래 사진과 같은 글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.

본인 블로그 캡처

제 생각에는 블로그 색깔이 뚜렷하고 전문성을 띄는(사실 코딩 실력은 형편없지만) 블로그처럼 보였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이 빨리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해요.

그리고 또 한 가지.

이건 확실하진 않지만 구글 서치콘솔(https://search.google.com/)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여 최적화를 해야지 애드센스 승인이 잘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.

이 과정은 구글 검색에 블로그를 노출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작업이기도 합니다.


결론

그래서 저는 양보단 질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포스팅 개수보다는 그 안의 내용이 애드센스 승인에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.

애드고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

댓글